티스토리 뷰

오는 7월 21일부터 민생 회복을 위한 소비쿠폰이 지급됩니다. 계층별로 금액이 다른데 나는 얼마나 받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리고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실게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 알아보기

 

정부는 민생 회복을 위해 현금이 아닌 소비쿠폰을 지급해 주는데요.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1차 소비쿠폰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 원~45만 원 지급됩니다.

 

2차 신청기간도 별도로 있습니다.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입니다. 이 때는 일부만 주는데요.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에게만 1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해 줍니다. 즉, 상위 10% 아닌 국민들은 1차, 2차로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나는 얼마나 받는지,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민생안정 소비쿠폰은 21일부터 신청을 받는 데 미리 나는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국민비서'라는 앱을 통해 사전에 안내받을 수 있는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19일부터 정보를 알림으로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7월 14일부터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활용해 보세요.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링크 들어가시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pc를 이용하시는 분은 아래 국민비서 홈페이지로 가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최초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각종 인증서를 통해 간단히 회원가입을 하신 후,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알림 서비스 >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중에 소비쿠폰 검색방법

'소비쿠폰'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가 나옵니다. 이 것을 체크하시고 맨 아래에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 놓으시면 19일부터 사용 종료 시까지 신청자의 상황에 맞게 지급금액이 얼마인지, 신청 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사용기한은 언제까지인지 국민에게 맞춤형으로 정보를 알려줍니다.

 

 

국민비서로 안내를 받았다고 해서 민생안정 소비쿠폰이 신청된 것은 아닙니다. 별도로 신청을 하셔야 하고 사전에 정보를 제공받는 것입니다. 소비쿠폰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나 안내된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카드와 연계된 은행영업점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주의하셔야 하는 점도 있습니다. 국민비서 소비쿠폰 알림 내용에는 인터넷 주소(URL) 링크가 절대 포함되지 않으니 스미싱 피해가 없도록 링크가 오는 것에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